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도 이제 프로스포츠팀이 있어야 합니다.

번호
39075669
작성일
2019-04-15 23:37:52
작성자
심○○
처리부서:
체육진흥과
조회수 :
1098
부서지정 :
문화예술과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신안동에 있는 노후화되어 폐쇄된 공설운동장을 철거 및 재건축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는 이야기 부터 하겠습니다.
공설운동장 주변에는 텃밭, 쓰레기장, 택배차량 주차장등이 있는데 매우 흉물스런 분위기를 주어 행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그래서 공설운동장을 재개발 할 때, 주변도 같이 개발하여 경륜장, 체조경기장, 야구장 등이 위치한 스포츠파크를 건설하면 어떻겠습니까?
특히 야구장이 중요합니다. 서부경남은 프로스포츠가 동부보다 덜 활성화되어 있는데 특히 야구가 그렇습니다.
서부에는 야구장이 거의 없습니다. 남해군 서면에 있는 남해스포츠파크 야구장이 거의 유일한데 교통불편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NC 다이노스가 2군 구장으로만 쓰고 있습니다. 말이 2군이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진주시는 공설운동장 자리에 대규모의 야구장을 건설하여 프로야구 구단을 유치하여야 합니다. KAI, LH와 같은 지역대기업과 협력하여 구단을 유치해서 신축 야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것을 건의합니다. 
현재 신안동 이현동 경계는 유동인구가 별로 없습니다. 신안동은 사람들이 놀러 인근 평거동이나 혁신도시로 가서 유동인구가 줄었습니다. 하지만 프로 야구장이 건설되면 동네가 활기를 되찾게 되고 지역의 경제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프로구단이 진주에 유치되면 외지에서 온 야구팀 팬들이 경기때 마다 진주로 올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진주에 미치는 좋은 영향은 매우 많습니다.
또한 경기기간이 아닐 경우 경기장을 활용하여 다양한 행사를 여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설운동장이 철거되면 아파트가 올 수도 있다는데 그런 일은 없어야 합니다. 아파트가 생기면 경관도 조화롭지 않게되고 인근 주민들의 조망권이 방해될 수도 있습니다.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마음껏 즐기게 해주고 외지인들의 관광을 즐겁게 해주는 문화시설이 들어와야 합니다. 진주시가 경남의 문화1번지가 되길 기원합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9-04-24 10:43:2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진주시 스포츠발전을 위한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서부지역주민 생활체육수요 충족을 위하여 신안동 진주공설운동장 일원에 복합 스포츠 타운
 조성(다목적 실내체육관, 다목적 구장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의하신바와 같이 공설운동장 부지에 일반적인 프로야구단 홈구장으로서의 2만5천여석 규모의 야구장을 건립하기 위
 해서는 사업비 약 1,3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우리시 1년 재정의 10% 규모로 주변도로 등 기타 수반되
 는  기반시설 개선 등을 고려하면 예산은 이보다 훨씬 더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사업을 추진함에는 무리가 있는 것
 으로 판단되며,

 또한 신안공설운동장 주변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프로야구 경기 시, 교통, 조명, 소음 등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
 이 크게 악화되는 등 다양한 불편사항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인근지역(부산, 창원)에 프로야구장이 이미 존재하고 있으며, 야구단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등의 의사, 야구장 
 운영을 원활히 하기 위한 관중들의 숫자(지역인구) 등을 고려해 볼 때 야구장 설립을 위한 주변여건이 아직은 성숙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재정여건과 주변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을 때 신안동 공설운동장부지에 프로야구단 홈구장을 건립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진주시내에는 야구를 위한 전용구장이 전무한 실정으로, 시민들의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하여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금산면 와룡지구 체육시설 단지조성과 상봉동 비봉체육 공원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조성시설 
 내에 야구를 좋아하는 시민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야구장도 설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체육진흥과 체육시설관리팀(055-749-862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정현대
 담당자 류호진(☎ 749-8620)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