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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호동 주민센터 직원교육 부탁드립니다.

번호
39075733
작성일
2019-04-16 19:42:11
작성자
박○○
처리부서:
가호동
조회수 :
1443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4월 16일 오후 5시경 원초본을 발급받기위해 가호동 주민센터에 방문했습니다.
그곳에 일하는 강현주씨께 원초본 발급을 부탁드리며, 
주민번호 뒷자리는 표기 하지말아주세요. 라고 말씀드리자, 
강현주씨는 원초본을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한번 주민번호 뒷자리를 표기 하지말아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자 강현주씨는 다시한번 원초본을요? 라고 똑같은 답변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를 생략할 수 없어서 그러신다고 생각을 하여,
아 그럼 그냥 해주세요. 몰라서 여쭤봤습니다. 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별 다른 말씀없이 
주민등록번호가 나와있는 원초본을 발급해주셨고 의문이 들어 주민센터를 나와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주민번호 뒷자리표기 없이 발급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가호동 주민센터에 전화를 걸어 강현주씨 본인과 통화를 하였고, 
주민번호 뒷자리 표기없이 발급이 가능하다는데 왜 안된다고하셨냐고 묻자 
강현주씨는 그냥 해달라고 하셨잖아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말씀을 그렇게 하시길래 원래 안되는 줄 알았다.라고 말씀드리자 
강현주씨는 원초본은 주민등록번호, 주소, 병역사항을 다 기재하여 발급받는것인데 표기를 생략해달라해서 물어본것이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물론 일하시는 분은 원초본이라는 것이 원래 어떤 것인지 잘 아시고, 항상 해오시는 일이라서 설명을 하는부분이 귀찮거나, 민원인도 당연히 안다고 생각하셔서 그렇게 행동하셨을 수도 있지만, 일반인인 저는 일하시는 분들 만큼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렇기 때문에 그분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몰라서 그런다고 말씀을 드렸는데도 별말씀 없이 주민등록번호가 표기 된 원초본을 주시면 당연히 미표기가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제가 미표기를 두번 부탁드렸을 때는 그러실 수도 있지만 제가 몰라서 여쭤본다고 하였을 때는 제게 설명을 해주셨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9-04-22 13:48:54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미숙한 응대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원초본은 공식적인 행정용어는 아니지만 통념 상 개인의 인적사항에 대한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용어로 알고 있었습니
 다. 
 중요한 인적사항인 주민번호 뒷자리를가려달라는 요청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 거듭 확인을 하게 되었으나, 
 그 과정에서 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부족하여 오해가 생긴 것 같습니다.

 담당직원에 대해서는 동일한 민원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 조치하고, 성실한 민원업무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교육토록 
 하겠으며,

 앞으로는 동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게 더욱 친절하고 상세하게 민원을 응대하여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가호동 행정팀(055-749-455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담당부서
 가호동 정권화
 담당자 강정순 (☎ 749-4552)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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