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9:10 2024/03/29 Fri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유등축제 관련하여 시장님에게 바랍니다.

번호
39082931
작성일
2019-08-20 17:55:06
작성자
김○○
처리부서:
관광진흥과
조회수 :
1034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IMG_7060.JPG(146.6 KB)
  • IMG_7061.JPG(141.0 KB)
  • IMG_7063.JPG(142.8 KB)

안녕하십니까?
진주시에서 거주하고 있고 푸드트럭을 운영중인 29살 청년 김치동 이라고 합니다.
시장님을 가까이에서 뵈었던건 종합경기장에서 매월 열리는 나이트마켓+영화제 2회차 였습니다.
지나가시면서 수고많으십니다 먼저 선뜻 인사 주셔서 기억에 많이 남아 있습니다.

진주시에서 푸드트럭을 영업 할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 입니다.
행사가 많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길에서 아파트 앞에서 장사를 불법으로 할수도 없습니다.

진주시에서 열리는 도민체전,나이트마켓 , 푸드페스티벌, 수상페스티벌, 그리고 진행 예정인 YMCA주최 프리마켓등 
주최를 하곳에서 진주분들을 많이 챙겨 주시고 영업을 할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진주에도 푸드트럭(정부합법트럭)을 운영하고 계신분이 몇분 계십니다.
정식으로 정부합법 트럭 , 구조변경 가스승인 위생교육 보건증 등 만약에 대비하여 보험까지 들어져 있어서 임시 영업증을 발급 받아 다른지역 행사등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인근지역 함안(아라제) 의령(의병제전) 사천(와룡문화제)등 인근지역에서도  작은 행사든 불러주시곤 합니다.

진주에 거주하고 푸드트럭을 운영하신분이 몇분 계십니다. 나이가 조금 있으신분들도 푸드트럭 매력에 느껴 영업을 하고 있으나, 아파트앞 상가앞에서 영업을 하시다가 위생과 또는 경찰관님등 주변상가 민원에 의해 항상 쫓겨다니듯 하고 있습니다.

 행사등 어디에 알아보고 어디에 말하는지 어떻게 해야 참여 할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항상 제가 챙겨서 다른지역 행사라도 같이 다니고 있습니다.

진주를 대표하는 축제 유등축제에 영업신고를 하고 저희도 입점료를 지불하고, 푸드트럭 정식으로 입점 하고 싶습니다.
(작년 음악분수대4대 , 촉석루아래 4대)
다른지역 대표축제엔 명시 되어있습니다.
00지역 인근지역 거주자 우선 순위 라구요....

특혜를 달라는것이 아니라. 
떨어지더라도 이유가 있었으면 합니다.

맛평가를 통해 입점을 한다던지, 이유가 있었으면 합니다.

진주시민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장님.

[답변] 답변

작성일
2019-08-28 18:09:54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진주남강유등축제는 푸드트럭을 포함해 청년창업, 세계음식  및  한국 음식관 부스 입점을 축제 공동주최기관인 
 진주문화예술재단에서 담당하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모집을 하고,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사업위원회에서 입점
 업체의 사업계획, 차별성 등 5가지 항목에 대해 점수를 산출한 후 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에 입점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푸드트럭 입점과 관련하여 진주문화예술재단에 확인결과 작년의 공개모집은 조합단위로 접수를 받았습니다.
 소재지가 진주시로 되어있는 조합은 없었으며, 사업위원회 회의결과 다지역 조합에 입점결정을 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올해 역시 축제장 내 푸드 트럭입점도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작년과 마찬가지로 공개모집을 통하여 조합단위로 진행
 할 예정이며, 진주시에 소재지를 둔 조합에 대해 내부평가 시 우대점수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진주남강유등축제 사업위원회 내부평가 회의결과, 입점선정 업체에게는 개별통보가 원칙이나 탈락업체에는 개별
 통보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차후 진주 문화예술재단에 탈락사항 등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질의 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양
 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관광진흥과 축제팀(055-749-531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
 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정순호
 담당자 조원혁(☎ 749-5310)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