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여고 학생들 안전을 위해서....

번호
39090969
작성일
2020-01-16 01:28:51
작성자
강○○
처리부서:
주택경관과
조회수 :
703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진주여고 학생들 안전을 위해서....
구.허약국에서 진주여고까지 가는 
야간보행길 상당히 어둡습니다. 

특히 골목길은 더 심각합니다.

여학생, 여성과 노약자를 위해서, 야간통행 보행안전 위해서
청소년 우범지대로 바뀌지 않도록 

가로등 추가설치, 조도 더 밝게, CCTV 설치 등 통해서 
안전사고, 보행자 안전에 만반을 기해주실 거라 믿습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0-01-29 17:39:5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리시 도시관제센터에서는 밤늦은 시간 위험지역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CCTV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사전 안내
 방송 등 범죄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건의하신 구 허약국에서 진주여고까지 가는 길 주변으로 CCTV가 6개소 16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시의 면적대비 지역별 설치 수량을 감안하였을 때 건의하신 지역은 상대적으로 CCTV가 많이 설치되어 있는 지역입
 니다.

 시민안전을 위한 시설인 만큼 구간 내 대부분의 지역이 모니터링 될 수 있으면 좋겠으나 주민수요, 상대적 취약지역, 한정
 된 예산 등 종합적이고 장기적으로 검토하여야 할 사안으로 당장 추가설치를 하기는 어려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 

 그러나 일몰 후 진주여고 정문 맞은편 에덴안경점에서 아로마빌 사이 3개 골목일대를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다오리 식당 
 골목의 보안등의 경우 불빛이 닿지 않는 구간이 있어 야간보행에 불편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현재 골목마다 설치되어있는 3개의 보안등(100번, 141번, 144번)은 요청하신 바와 같이 LED등으로 교체해 조도를 
 높여 불편함이 없도록 우선 조치할 예정이며,

 상대적으로 다소 어두운 다오리식당 골목의 경우 신규설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예산․관련부서 검토, 설치지역 인근 주민의 설치동의를 거쳐 올해 상반기 내에 추가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음을 
 알려드리오니, 설치 시 까지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보안등 고장신고는 접수 즉시 조속히 수리토록 하고 있으며, 혹 보안등 미설치 
 구간은 해당 통장의 건의 등을 접수받아 행정절차를 거쳐 신규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아래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시민안전과 정유근  
 담당자 강진국(☎ 749-3643)

 상봉동 김기식   
 담당자 남택수(☎ 749-4135)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