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진주역세권 내 중학교 부지 임지 주차장 조성에 힘써주세요.

번호
39354814
작성일
2020-10-24 13:56:26
작성자
박○○
처리부서:
도시계획과
조회수 :
853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신진주역세권 주차장관련 답변 내용입니다.

"건의해 주신 중학교용지 임시주차장 사용은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하나, 공동주택의 주차수요는 원칙적으로 단지 내 주차장을 활용하여 충족하여야 하며, 진주시공유재산관리조례에 따른해당 학교부지의 월별 부지사용료 발생, 유지관리와 사용 후 원상복구 대책 등이 필요한 사안으로 당장 이행하기가 어려운 실정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는 역세권 도시개발 사업구역 내 입주민과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주차장용지(7개소)를 분양대상에서 제외
 하여 주차장용도로 사용가능토록 하였으며,  향후 주차수요 증가 시 주차전용건축물 설치가 가능하도록 계획 하였습니다."
>>이게 답변이라고 시민들에게 쓰신겁니까? 
말씀하신 7곳의 주차장용지는 아직 사용이되고 있지도 않으며 향후 주차수요 증가 시 설치가 가능하도록 계획하엿다니요;; 그럼 지금은 역세권 내에 주차수요가 없습니까? 차를 댈곳이 없는데도 "주차 수요 증가 시, 설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이런식의 근거도없고 전혀 현실성없는 행정이 시민들을 더욱  화나게 만듭니다. 그냥 넘어갈 생각은 하지 마세요.

결론적으로, 역세권 내 주차난 문제를 해결 할 사안은 아래 두가지 이겠습니다.

1) 진주시에서 책임지고 위에서 말씀하신 7개소의주차장 시설이 빠르게 지어질 수 있도록 행정조치를 해주기 바랍니다.
2) 역세권 내 중학교 부지, 중학교가 들어올 수 있도록 매우 노력해주시거나, 아니면 현실적으로 학급수가 줄어드는 이 현실에, 비워두는 중학교부지 땅에 임시 주차장 부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역세권 내 학교용지는 인근 임대주택 건설현장 사무실 사용의 목적으로 교육청과 협의 후 주택건설사업자에게 유상으로 
 임대 후 현재원상복구 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답변에서, 유상 임대로 진주시의 수익사업에는 임시로 사용이 가능하고, 진주시민을 위한 임시 주차장은 안된다는 식의 답변으로 느껴져 매우 유감입니다. 진주시민이 세금을 안내는 것도 아니고 월별 부지 사용료가 아까워 시민불편을 외면하실 생각이신지요..

신진주역세권 1,2지구 모두 완공되면 주차난이 더욱 심각해 질것이고 남부내륙철도 개통과 물류와 교통의 중심지가 되면 더욱 주차문제가 대두 될 것인데, 뒷짐지기식의 행정은 매우 유감입니다. 2020년입니다. 진주시도 시민의 현실에 맞는 행정과 공감대를 형성해주세요.

*신진주역세권 내 중학교 부지 임지 주차장 조성에 힘써주세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20-11-03 13:59:09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선 학교용지는 우리시에서 도시개발사업 시 조성하여 무상으로 공급하나, 중학교 교사 건립여부는 교육청 소관사항임
 을 알려드리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 공동주택 분양시기 연계 검토)
 
 당초 의견주신 중학교용지 임시주차장 사용은 좋은 의견이나, 사전에 통화 드린 바와 같이 공동주택용지는 원칙적으로 
 단지 내 주차장을 활용하여 주차수요를 충족하여야 하며, 
 중학교 용지는 매우 넓은 부지(부지사용료 과다)로 보다 효율적인 방안이 필요하고, 구역 내에서 특정부분이 아닌 역세권 
 전체 기존 노외주차장을 포함하여 보다 항구적인 방안이 검토되어야 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는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입주민과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주차장용지(7개소)를 분양대상에서 제외하여 주차 
 장용도로 사용가능하며, 향후 이용인구 활성화에 따라 주차수요 증가 시 주차전용건축물 설치가 가능하도록 계획 중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현재는 주변 상업용지 등 활성화 이전이므로 우선 역세권 내 조성된 노외주차장용지(7개소)를 우선 활용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도시계획과 공영개발팀(055-749-8946)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김천수
 담당자 박석병(☎ 749-8946)
 
 교통행정과 강경대
 담당자 이한별(☎ 749-8740)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