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됨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도대체 뭐하는겁니까??

번호
39086275
작성일
2019-10-14 15:37:34
작성자
권○○
처리부서:
환경관리과
조회수 :
1037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44444.jpg(36.3 KB)

도로건설 비산먼지 피해 단속할수 없나요?  
공사 현장이 위치한 곳은 내동면 이구요
여기 주변에 주택과 창고 등이 있거든요.
4차선 도로 양쪽으로 우회도로 공사가 한창이구요.
그런데 이 공사가 언제 끝날지 기미를 보이지 않네요.
대체 시 환경과가 단속을 제대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각종  소음 먼지가 심합니다.
아래 내용은 경남뉴스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

국도 2호선 공사장, 비산먼지 심각
주민들 불편 겪고 있지만... 행정 파악도 못해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소속 진주국토관리사무소가 발주해 공사중인 국도2호선 진주시 내동면 내동교차로 현장의 비산먼지와 소음으로 주변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내동교차로는 복잡한 도로로 인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경상대 방향으로 가는 우회도로를 설치하고 동시에 4차선 양방향을 건너는 교량 상판 거치 작업을 하고 있다.
  
현행 대기환경보전법에 의하면 비산먼지 발생을 야기하는 건설현장은 공사 시행전에 비산먼지 발생억제 살수차량, 세륜, 방진벽 등을 착공 신고시 설치토록 규정돼 있다.
  
14일 오전 10시경 본보가 내동교차로 공사현장 방문했을 때 현장은 진주시 환경 정책을 비웃듯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공사중인 도로에 물을 뿌려야 하는데,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고 레미콘 차량들이 들락거리면서 숨쉬기 힘들 정도의 흙먼지를 내고 있었다.

공사 현장에서 작업 차량들이 먼지가 나지 않게 살수 차량이 물을 뿌리는 것은 기본이지만, 이런 차량들도 한대도 눈에 띄지 않았다.
 
이곳 공사현장 옆에는 국도2호선(내동교차로~화개교차로구간) 4차선이 있고 경상대로 가는 2차선도 별도로 있는데도 비산먼지는 생각보다도 심각한 상황으로 많이 날리고 있었다.
  
또 경상대로 넘어가는 공사현장 쪽에 방지벽 등 안전시설조차 설치되지 않아 근로자들 뿐 아니라 공사현장을 지나는 일반 차량들이 안전사고에 그대로 노출돼 있었다.

사정이 이런데도 관리감독 기관인 관할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 시청환경과는 전혀 이에 대한 파악조차도 못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을 더해준다.
  
이곳과 조금 떨어진 한 주민은 "먼지와 소음으로 인하여 이웃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면서 "공사현장측에서 시에다 먼지발생 억제와 안전 휀스 시설을 자발적으로 설치했다고 신고를 했는줄 아는데 무용지물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시에서 단속을 해줘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경화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답변] 답변

작성일
2019-10-22 16:58:36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현지 확인 한 결과 진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발주한 '국도2호선 독산지구 교차로 개선
 공사'로 비산먼지 발생사업  및 특정공사 사전신고를 득하고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살수차량과 이동식 살수시설을 
 배치하여 비산먼지를 억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산먼지가 발생한 당일도 비산먼지 억제시설을 가동하였으나 교량상판 레미콘 타설 작업을 위하여 펌프카 및 
 레미콘 차량 등의 통행이 많아 먼지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공사관계자에게 인근주민의 불편사항과 민원사항을 전달하였으며, 비산먼지와 소음으로 인한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
 록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을 지도하였으며 앞으로도 공사로 인하여 이와 같은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도해 나
 가겠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사업의 주체인 진주시국토관리사무소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전달합니다.

 본 사업은 진주시 내동면 독산교차로의 상습교통정체 및 잦은 교통사고을 해결하고자 시행중인 사업으로서, 공사 시행에 
 따라 비산먼지 또는 안전시설등에 다소 미흡했던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아울러 향후에는 공사장 살수차 운행, 안전시설 설치, 신호수를 배치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
 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조치사진대장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55-749-8663) 또는 진주시 국토관리사무소 구조물
 과 최우영(055-740-2665)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진주시 담당부서 
 환경관리과 박국병  
 담당자 최진수(☎ 749-8663)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