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형 골프장에 안전점검을 요청합니다.

번호
39101390
작성일
2020-07-03 15:28:09
작성자
이○○
처리부서:
건축과
조회수 :
607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10521_30631_03.jpg(89.6 KB)

간이 배수관 설치 모습(좌), 철거 후 모습(우)

간이 배수관 설치 모습(좌), 철거 후 모습(우)

경남뉴스입니다.
진주시 직원 여러분 많은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충무공동 행정복지센터 옆 아슬란 대형 골프연습장이 영업 중입니다.
현재 골프장 공작물(철탑)을 설치한 바로 옆 절개지로 흘러드는 빗물을 우수관으로 처리하는 데 높은 절개지 상단에 배수시설이 제대로 설치가 안돼,
올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폭우가 내리면 이용객들과 주변 주민들의 안전을 담보할수 없어 긴급점검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렇게 문의들 드리는 이유는 예전에 건축 준공검사 당시 실무자가 절개지 위 배수시설 이상 여부 등을 흐지부지한 상태로 점검 후 준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내용은 경남뉴스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진주 아슬란몰, 비 오면 옹벽 토사 감당 못해... 안전 우려
빗물에 옹벽 토사 흘러내려 간이배수관 설치했는데...
석연찮은 이유로 철거만 벌써 두 번째
 
(경남뉴스 류광현 기자) 경남 진주 충무공동 아슬란몰 옹벽에서 붕괴로 이어질 수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 비 올 때마다 옹벽 토사가 배수로를 막을 만큼 흘러내려서다.

아슬란몰에선 지난 19일 주차장 옹벽에 설치한 간이배수관을 갑자기 철거했다. 경남뉴스에서 옹벽의 간이배수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고 취재한 탓이다.

아슬란몰 측은 직원이 실수로 간이배수관을 설치했다고 해명했다. 아무 소용이 없는 비닐호스를 일부러 설치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아슬란몰 관리소장 A 씨는 24일 "직원이 임의로 판단해서 흙이 좀 덜 내려오라고 설치한 것"이라면서 "(비닐호스가) 아무 소용이 없다"라고 해명했다.

직원이 걱정한 '흙'은 비 올 때마다 주차장 배수로에 흘러내리는 옹벽 토사를 말한다.

현재 아슬란몰 측에선 주차장 배수로의 수로덮개를 모두 제거한 채 토사를 수시로 거둬내고 있다.

관리소장 A 씨는 "어느 도랑이라도 흙이 쌓이기 마련"이라면서 토사 유입을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였다.

하지만 이 작업은 장마철 내내 이어질 것이라고 한다. 즉, 배수로가 제 기능을 못할 만큼 옹벽에서 토사가 계속 흘러내리는 셈이다.

한편 아슬란몰 측에선 지난해에도 옹벽의 간이배수관을 한 차례 설치했다가 철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변] 답변

작성일
2020-07-13 16:54:32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해당사안은 아슬란 골프연습장 옆 절개지로부터의 낙수 및 토사유출 등으로 인해 옹벽의 붕괴 우려가 있어 점검을 요청
 하는 사안으로 이해됩니다.

 우선 해당 구조물은 설계도서와 같이 시공된 사항으로, 현장점검 결과 외관상 문제가 없었으며,

 또한 관련도서를 검토한 바, 해당 옹벽은 토질 및 기초기술사의 검토를 거쳐 식생축조 블록으로 안전하게 설치된 사항임
 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우려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관리주체인 건축주(관리자)에게 전달하여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해당 옹벽을 안전
 하게 관리토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건축과 건축허가팀(055-749-8841)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
 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건축과 곽중추
 담당자 최성림(☎ 749-8841)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