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호동 복합터미널 건립을 환영합니다!!

번호
39089627
작성일
2019-12-21 18:51:24
작성자
박○○
처리부서:
도시계획과
조회수 :
1730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제목 없음.jpg(1.1 MB)

가호동 복합터미널 추진에 속도가 붙었다는 소식에 그동안 힘써주셧던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추후 남아있는 부분들도 많지만 잘 해결 되었으면 합니다. 진주복합터미널 건립 관련 건의 사항이 있어 글 남깁니다.

1. 버스전용차로 개설 및 도로 확장
개양오거리는 출퇴근 시 차량이 혼잔한 구간입니다. 복합터미널이 들어서면 버스와 일반 차량이 뒤섞여 매우 혼잡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생길 복합터미널은 진주IC까지 일직선 구간으로 매우 좋은 지리적 위치입니다. 그래서 진주IC구간 까지만 마지막 차로 버스 전용도로를 새로 만든다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다만!! 기존에 차선들은 놔두고 복합터미널 부지가 국유지 라면... 추가적인 도로 확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약 2KM정도 되는 구간을 버스 전용차로를 만든다면 일반 차량도, 버스도 매우 편리한 도로환경이 될 듯 합니다.

2. 구도심 시민들을 위한 방한
복합터미널 건립시 항상 문제가 되어 왓던 것이 구도심이 더 낙후 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더이상 복합터미널 건립은 미루어 지면 안됩니다. 진주는 서부경남의 중심지이며 버스노선 또한 매우 다양하여 혼잡합니다. 복합터미널 건립은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우리 진주의 위상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구도심 낙후와 관련되어서는 시에서 중앙시장 시민, 구도심 지역주민들과 현명히 풀어나가야 합니다. 기존 터미널 부지에 주민운동시설이나 복합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등의 대책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구도심 낙후가 더 이상 새로운 복합터미널 개발에 발목을 잡으면 안될 것입니다. 지금 현재 진주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은 하차정류소가 없어 그냥 길에 내려주는 방식으로 매우...위험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1,2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복합터미널 건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 2020총선을 위한 목적이아닌 정말 시민을 위한 정책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0-01-02 17:40:1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진주 여객자동차터미널 건립에 따른 주변교통상황에 대해서는 최적의 교통처리개선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교통
 영향평가 시 개양오거리를 포함 KTX이용객과 연계 등 주변지역의 교통처리 계획을 보다 세밀하게 검토하여 교통체증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수립할 예정으로, 건의해주신 버스전용구간 도입과 관련하여 당장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운 점 이해하
 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합터미널 건립에 따른 원도심 활성화는 물론 지역상권 침체 문제, 교통문제 등의 해소를 위하여, 전문가들과 시민
 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이에 따라 여객자동차 터미널의 이원화 등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검토
 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도시계획과 공영개발팀(055-749-8921)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김천수
 담당자 마상혜(☎ 749-8921)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