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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세고 하자덩어리 정촌대경 입니다. 진주시는 무엇을 하고있습니까?

번호
39103502
작성일
2020-08-05 10:35:47
작성자
김○○
처리부서:
주택경관과
조회수 :
2787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video]누수.mp4(5.2 MB)
  • 누수동영상3.mp4(24.2 MB)
입주전 사전점검때 있었던 하자들조차 아직 보수가 안되고있습니다.
2019년 커뮤니티센터 누수가 심하게 있었고 건설사측에서 보수를 했다고 했지만
2020년 7월13일 7월23일 또다시 누수가 발생했습니다.
지하 2층 주차장은 비가 안와도 물이세고 있고 곰팡이 냄세가 진동을 하고 바닥은 크랙들로  엉망 입니다.
2020년4월30일까지 세대 및 공용부 하자를 완벽히 보수 해주겠다고 건설사에서 공문을 보내왔고
협의를 하였지만 하자 보수는 전혀 되지 않았고
진주시 담당주무관 중재하에 2020년6월30일까지 세대 및 공용부 하자를 완벽히 보수 해주기로 협의하고
공문을 받았지만 전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파트 사용승인 권한은 진주시에 있고 책임은 전혀 없는건가요?
사용승인은 진주시가 내어주고 피해는 입주민이 봐야하나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20-08-13 15:39:4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정촌 대경 아파트 세대 및 공용부분 전반적인 하자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하여 공동주택관리법 상 우리시에서는 공문으로 
 하자보수절차 규정에 따라 대경건설 측에 수차례 하자 보수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간 정촌 대경 하자보수와 관련하여 8월 4일 우리 부서에 시의회와 입주민 수명이 방문하여 하자보수 관련 간담회를 
 실시하였으며, 8월 6일 대경건설 측과 입주민(노인회장 및 부녀회장 외)등이 함께 현장 실사를 하였습니다.

 대경 측에서는 오랜 장마 기간으로 인하여 하자 보수가 원활히 되지 못한 점에 애로사항을 항변했으나, 장마 이후에 조속
 히 아파트 입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하자보수를 진행토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주택경관과 주택관리팀(055-749-8836)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주택경관과 정규엽
 담당자 조용제(☎ 749-8836)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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