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무책임한 하자보수처리 진주혁신도시 중흥12단지(중흥S클래스 더프라임) 건설사 중봉산업개발을 고발합니다!

번호
39107341
작성일
2020-09-24 11:56:08
작성자
김○○
처리부서:
주택경관과
조회수 :
1701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진주의 소시민으로 지난 2019년 7월 진주혁신도시  중흥12단지(중흥S클래스 더프라임) 입주민입니다.
현재 중흥S클래스 12단지의 각 세대 및 공용부 하자보수 문제가 심각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흥S클래스 12단지에 대한 하자보수 책임이 있는 중봉산업개발은 하자보수건에 대하여 수수방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입주후 15개월이 지났음에도 하자보수 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여  수많은 입주민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가끔식은 회사 업무를 하다가도 울컥하는 감정이 솟아오르며 은행 빚까지 내가며 비싼 내 돈을 주고 내가 산 아파트 때문에 왜 내가 이렇게 고통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처리되지 못한 세대의 하자보수 건은 벽면 미장 불량(거실, 복도, 작은방), 현관 거울 부착 불량, 거실벽 시공 불량 등 총 7건 정도 입니다. 그 간 처리된 것들은 제외 한 것입니다만, 중요한 사실은 그 간 처리된 건들은 본인들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것들이 아니라 하도급 업체들이 처리해야하는 건들에 대해 해당업체들에게 업무지시를 하는 정도로만 조치가 된 수준으로, 정작 중요한 건들에 대해서는 전혀 손조차 대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들은 알고 있는 것입니다.  각 가정들은 생계로 바빠 건설사에와 소송을 붙어서는 이기지 못할 것이고 법원 출석조차 쉽지 않다는 실정을 알고 이용하려는 것입니다.(이것은 제가 붙박이를 하자처리를 하러 온 업자로 부터 직접 들은 것입니다) 이들의 전략은 그냥 이대로 내버려 두고 법정으로 가서 적은 돈으로 보상만 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무책임한 기업이 어디 있습니까? 이로 인해 저는 중흥12단지의 건설사 중봉사업개발은 물론 대한민국의 건설사에 불신과 환멸감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지난 몇년간 진주혁신도시 4단지, 8단지에 살때에는 이런정도는 아니였습니다. 항상 하자처리 업체가 상주하고 있었고 조금 시간이 걸려도 완전한 처리가 이뤄졌습니다. 그런데 중흥12단지 아파트에 하자처리 보수에 책임 있는 중봉산업개발은 그 의무를 전혀 다하지 않고 소위 '배째라'는 식의 대응한 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 첫째, 하자처리 담당자의 상주 시간은 주중 화, 목만으로 제한적이며 그 시간도 매우 짧아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입주민 입장에서는 해당 하자보수처리 담당자를 만나보기도 어렵습니다. (설사 만난다 해도 "다음에 해드리겠습니다" 내지는 "권한이 없습니다"로 일관합니다)
 둘째로 아무런 권한도 책임도 없는 '하자처리 콜센터' 운영 실태입니다. 중봉산업개발은 하자처리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전화를 하면 해당 하자에 대해 접수만 하고 하자처리 담당자에 전달만 할 뿐 아무런 책임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입주민들에 대한 분명한 기만 행위로 보여집니다. 말로만 순서대로 빨리 처리하겠습니다라고 반복할 뿐(저는 안방문과 붙박이 자재 교체에 대해 구두약속만 3회이상을 받았습니다), 하자처리에 제대로 된 예산과 인력을 투입하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공용부 하자는 더 심각합니다. 곳곳에 누수와 깨짐현상, 불량한 마감처리 등 도저히 제대로 된 시공감리가 이뤄줬다고는 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특히, 엘레베이터의 경우 천장에 '플라스틱 껍데기'를 하나 붙여놓고는 천장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었다고 말합니다. 일반인의 상식선에서 해당 엘레베이터의 천장을 보신다면 제 말에 공감하실 겁니다.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입주민들은 도저히 이해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더욱 문제는 이러한 하자처리 건에 대해서 중봉산업개발은 그 책임을 엘레베이터 시공업체에게로 물어 저희 관리사무실에 직접 엘레베이터 시공업체와 협의하라고 합니다. 저희가 엘레베이터 시공업체와 계약을 했습니까? 왜 본인들의 책임과 의무를 회피하는 것입니까? 
 
 존경하는 시장님, 저희들이 벌써 입주한지도 15개월이 지났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 하자처리보장 기간이 24개월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남은 기간이 얼마되지 않아 정말 시급하고 급박한 사안입니다. 또한 지난 15개월 손을 놓고 제대로된 조치를 하지 않고 있던 건설사가 과연 남은 9개월동안에 제대로 된 하자처리를 해줄지도 의문입니다. 
 부디 중흥12단지(중흥S클래스 더프라임)의 건설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않고 선량한 입주민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더 나아가 진주혁신도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조성하고 진주시민에 해를 끼치는 중흥12단지(중흥S클래스 더프라임) 건설사 '중봉산업개발'에게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하여 세대별 및 공용부 하자보수처리가 온전히 이뤄질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0-09-28 18:04:3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선 귀 아파트의 하자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 아파트 입주민들이 겪고 있는 각종 하자와 관련한 주거 불편사항에 대하여 사업주체(시공사)인 중흥S클래스에 통보
 하여 책임성 있는 하자보수토록 통보하여 행정지도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하자에 대한 사업주체(시공사)와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국토교통부에 공동주택의 하자분쟁을 공정하고 신속
 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하자심사 · 분쟁조정위원회(홈페이지 ; http: //www.adc.go.kr, 
 전화 ; 031-910-4200)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기하신 민원의 내용에 대하여 하자에 해당하는지 여부 및 하자보수에 대한 방법, 범위 및 비용 부담 등에 관한 사항은 
 위원회의 하자심사 및 분쟁조정 절차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또한 한국소비자원(전화 국번없이 1372, 홈페이지 : https://www.kca.go.kr)의 소비자상담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피해 
 사건은 피해구제, 분쟁조정 등의 절차를 거쳐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주택경관과 주택관리팀(055-749-8836)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주택경관과 정규엽
 담당자 조용제(☎ 749-8836)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