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MOU 체결

TAG

작성일
2019-04-16
기자 :
공보관
조회 :
137

0415 지역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 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경상대학교 LINC+ 지역재생협업센터 -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경상대학교 LINC+ 지역재생협업센터는 15일 경상대학교 BNIT 산학협력관에서 진주시 도시재생에 지역대학의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업무협약으로 양 센터는 진주시 도시재생 관련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재생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교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헌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센터는 우선 사업으로 진주시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  지역 주민협의체 주민과 경상대학교 학생 및 지역재생 전문가로 구성된 도시재생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을 결성해 진주시의 역사적·문화적 자산 발굴을 통한 도시재생 과제를 도출하고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매진한다.

 특히 도시재생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은 강남지구 주민협의체와 상봉동 주민자치 위원회가 오는 4월 국토부에서 공모하는 소규모 재생사업에 선정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선정 후에는 공동 수행으로 지역 소통과 주민 주도 도시재생 목표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영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경상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은 “지역재생을 위해서는 지역민과 지역대학, 지역 전문가 등 총체적인협력이 필요하다. 오늘 협약으로 우리 두 센터는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의 선정부터 시작해  진주시의 도시재생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