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근거 마련

진주시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근거 마련

TAG

작성일
2019-06-11
기자 :
공보관
조회 :
257

0610 진주시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근거 마련.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근거 마련

 

 진주시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자 2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조례를 제정·공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꾸준하게 지원하여 왔으나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법적 지원 근거가 없어 지원하지 못하던 것을 이번 조례를 제정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소규모 공동주택이란 건축법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으로서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건축물이 지원대상이다.  지원 대상 사업으로는 보안등, 상하수도 시설, 도로 주차장, 옥상방수, 외벽 균열보수 등 조례에서 정하는 공용부분의 보수가 필요한 경우 사업비의 80% 범위에서 단지의 규모에 비례하여 최고 2천만 원까지 시에서 지원할 계획이며 나머지 비용은 건축주가 부담하게 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2020년 예산에 반영하여 시행할 예정이며 매년 1 ~ 2월에 지원  신청을 받아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에서 재해의 위험성, 노후도, 사업 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대상단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이 사업을 통해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