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참햇쌀』, 경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대상’수상

TAG

작성일
2019-11-26
기자 :
공보관
조회 :
107

1125 진주시 참햇쌀 경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 대상 수상 (현장사진).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참햇쌀』, 경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대상’수상

  진주시는 경상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진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윤철)이 생산한『참햇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브랜드를 홍보하고 인지도를 향상시켜 고품질 쌀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기술원,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각각 품위평가, 혼입률평가, 식미평가, 서면평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시는 쌀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양곡가공시설 개·보수, 포장재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고, 농업의 기본인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 농가 교육, 홍보 등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도내 11개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참햇쌀은 2014년 장려상 수상, 2015년 최우수상 수상, 2017년 우수상 수상 등으로 선정돼 경남지역의 명품 쌀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박윤철 대표는“오늘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계속해서 진주시 쌀 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며“고품질 쌀  생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는 조규일 진주시장님과 농업기술센터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경상남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쌀 생산을 위하여, 앞으로도 품질향상 및 다각적인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