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설 연휴 귀성객 편의 제공 교통특별대책 추진

TAG

작성일
2020-01-20
기자 :
공보관
조회 :
63

진주시, 설 연휴 귀성객 편의 제공 교통특별대책 추진
- 귀성차량 대비 임시주차장 시내 전역 60개소 운영 -

  진주시는 설 연휴기간인 1월 24일부터 1월 27일까지 4일 간 시민과 귀성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교통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설 연휴기간 동안 귀성객과 함께 차량 통행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임시주차장 확보, 상습정체구간 우회도로 안내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통편의 시책을 마련했다.

  시는 경남도의 시외버스 증편 및 시외 심야버스 확대 운행과 진주경찰서와 한국도로공사 등 각급기관별 상황실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정보 외 상습 정체구간에는 우회도로 안내문을 설치하고 귀성객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60개 학교  부설 주차장을 임시주차장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귀성차량 임시주차장을 권역별로 확보하여 서진주지역은 촉석초, 평거초, 경해여고 등 8개교, 천전지역은 망경초등학교, 천전초등학교 등 3개교,   도동지역은 동진초등학교, 중앙고등학교, 명신고등학교 등 15개교, 가호지역은   정촌초등학교, 경남정보고등학교 등 4개교, 충무공지역은 갈전초 등 2개교, 시내 지역은 봉래초, 진주여고 등 5개교를 비롯해 총 60개소에 임시주차장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읍면지역은 각급 학교 운동장과 공한지 등을 활용해 임시주차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운수업체와 여객터미널 등 관련 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으로 운수업체별 차량 사전 정비·점검, 종사원친절교육 실시, 터미널 질서유지, 수송질서 확립, 암표 판매행위 단속도 별도로 추진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