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제7회 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TAG

작성일
2020-02-18
기자 :
공보관
조회 :
95

0218 진주시, 제7회 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제7회 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전 국민 대상 공모, 공공공간과 공공시설물, 공공미술 등 3개 분야 -

  진주시는 도시경관의 기능과 가치를 향상시키고 산업과 문화가 조화된 부강진주로의 도약과 매력 넘치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하여「제7회 진주시 도시ㆍ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을 발굴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작품을 접수받는다.

 공모 주제는 (구)진주역 폐선부지·남강(수)변·안락공원 등 공공공간에 대한 경관 계획 및 아이디어, 공공시설물 디자인, 삭막하게 비어있는 공간을 이용한 공공미술 등 크게 3가지 분야이다.

  진주시는 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2016년 5회부터 격년제로 시행 중이다. 이는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비방안 모색차원에서다.  
  시상내역을 보면 총 17점을 선정하여 대상 1명(상장 및 시상금 500만원), 금상, 은상, 동상, 입선으로 구분하고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평가기준은 제출 작품의 작품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위치선정 및 환경이해도 등이며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이번 공모전이 진주시의 도시디자인에 대한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뿐 만 아니라 진주 고유의 정체성과 문화를 반영한 도시 공공 디자인을 통해 문화 예술을 담은 미래지향적인 도시로 진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