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공연 선보여

- 가족뮤지컬‘비제이 노노’, 웃고 즐기면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 -

TAG

작성일
2019-08-16
기자 :
공보관실
조회 :
103

0814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공연 선보여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공연 선보여
- 가족뮤지컬‘비제이 노노’, 웃고 즐기면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 -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육인자)는 14일 오후 3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가족뮤지컬‘비제이 노노’공연을 선보였다.

  이 날 행사는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2019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민의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시민은“성인지, 성차별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신나는 음악과 춤이 있는 재미있는 뮤지컬을 통해 그동안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일상생활의 성차별을 깨닫고 성별 간의 차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육인자 회장은“오늘 공연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 평등의식을 짚어보고 실천의지 및 성 인지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남녀가 평등한 도시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2개 단체 1만 1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양성평등사업, 성폭력ㆍ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출생장려 홍보는 물론 10월 축제를 비롯한 시의 각종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 등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