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 뿌리일반산업단지 유치업종 대폭 확대

TAG

작성일
2019-12-26
기자 :
공보관
조회 :
237

1225 진주 뿌리일반산업단지 유치업종 대폭 확대-토지이용계획.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 뿌리일반산업단지 유치업종 대폭 확대
- 3개 ⇒ 8개 업종으로 변경 승인 ㆍ 고시 -

 진주시는 뿌리일반산업단지의 유치업종 확대를 위해 산업단지계획이 변경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사업시행자가 산업단지계획 변경을 신청하여 시는 낙동강유역환경청 등 관련기관 협의를 거쳐 경남도의 최종 승인을 받아 26일 고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단지계획 변경의 주된 내용은 유치업종을 확대하는 것으로, 기존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등 3개 업종에서 비금속광물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 등을 추가하여 총 8개 업종으로 확대된 것이다.

 특히, 관련 유치업종을 대폭 추가하고 도심지내 위치한 산업용지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산업용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진주시의 전략산업인 항공우주 ‧ 자동차 ‧ 세라믹관련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또한, 이는 창고 및 운송서비스를 위한 물류시설 용지(10필지, 64,552㎡)를 확보하여  도심주변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관련 산업을 집적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관계자는“뿌리일반산업단지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투자심리 위축 등으로 분양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번 유치업종 확대는 실수요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것으로 분양률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공정률은 90%로 2020년 3월 조성공사 준공을 앞두고 있어 기업인들과 투자자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