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주택관리공단 치매극복 선도 기업으로 지정돼

지난 3월 진주시치매안심센터와 업무 협약식 이어

TAG

작성일
2019-06-05
기자 :
공보관
조회 :
87

0603 진주시 치매안심센터 주택관리공단과 치매극복 선도 기업 현판식 개최 (1).jpg

★대체텍스트필수

주택관리공단 치매극복 선도 기업으로 지정돼

- 지난 3월 진주시치매안심센터와 업무 협약식 이어 -

 

  진주시치매안심센터는 주택관리공단과 긴밀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난 3월 20일 시행한 업무 협약식에 이어 3일 오후 1시 30분에 치매극복 선도 기업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 기업으로 지정된 주택관리공단은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또한 주택관리공단 임직원과 영구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주거복지사 11명은      5월 29일 진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 주최하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한데 이어   치매파트너플러스로 활약할 예정이다.

  치매파트너플러스로 활동하게 되는 주거복지사 11명은 영구 임대 주택자 세대 방문 시에 거주자들에게 치매예방수칙을 알리고, 치매 진단자 및 치매 의심자를 조기 발견하여 진주시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하게 된다.  이렇게 연계된 치매 진단자 및 치매 의심자는 치매안심센터로부터 대상자별 1:1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는 적기에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치매예방 및 치매 진행속도를 늦추어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병성 보건소장(치매안심센터장)은“치매극복 선도기업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들에게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치매안심센터(☎ 055-749-57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