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집단 프로그램 실시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이 튼튼한 지역사회 만들기 실시

TAG

작성일
2019-08-14
기자 :
공보관실
조회 :
98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집단 프로그램 실시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마음이 튼튼한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정신건강증진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진주시에서 운영되는 전체 지역아동센터 아동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심리 척도지 검사를 실시한 후 각  지역아동센터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아동 6~8명으로 소그룹을 결성하고 과잉행동, 우울, 불안 등 주요 정서문제에 따라 푸드치료, 음악치료, 놀이치료 등 각 그룹에 적합한 정신건강 집단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정신건강과 각 센터별 여건을  파악한 후 정신건강 고위험군이 많은 센터에는 집중적으로 맞춤형 집단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필요 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과 정신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맞춤형 정신건강 집단프로그램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마음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5-749-57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