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한파 녹이는 따뜻한 버스승강장 읍·면 확대 추진

TAG

작성일
2019-11-29
기자 :
공보관
조회 :
125

1128 진주시 한파 녹이는 따뜻한 버스승강장 읍면 확대 추진.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한파 녹이는 따뜻한 버스승강장 읍·면 확대 추진
- 작년에 이어 버스승강장 18개소 추가 해 38개소 가림막 및 발열의자 설치 -

  진주시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기 전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추위 가림막 및 발열의자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시민 이용이 많은 곳과 바람을 피하기 어려운 곳 등 취약지를 대상으로 20개소의 한파대비 버스 승강장을 설치하여 시범운영한 결과 어르신들과 학생 등 시내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승객들의 호응이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올해는 지난해 운영했던 20개소 외에, 도 재난관리기금, 특별교부세 등을 추가로 예산 확보하여 신규로 18개소를 추가해 관내 총 38개소에 한파대비 따뜻한 버스승강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읍·면지역에 위치한 버스승강장에도 한파가림막을 설치하여 버스를 타기 위해 오랫동안 대기하는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이 겨울 추위를 잠시나마 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추위가림막은 커튼식 출입문 형태로서 투명비닐을 통해 외부 시야확보가 용이해 손쉽게 버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열의자는 기온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가동되어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따뜻함을 제공한다.

  진주시 관계자는“내년 3월까지 한파대비 따뜻한 버스승강장을 운영할 계획이다”며“시민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 버스 승강장 편의시설을 계속 확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