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도시공원 숲 정비 부산물 겨울철 땔감으로 지원

TAG

작성일
2019-12-03
기자 :
공보관
조회 :
109

1202 진주시 도시공원 숲 정비 부산물 활용 겨울철 땜감으로 지원)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도시공원 숲 정비 부산물 겨울철 땔감으로 지원
- 저소득층 화목보일러 농가 7가구에 5~15㎥씩 '사랑의 땔감' 전달 -

 진주시는 도시공원 숲 정비사업과 위험목 제거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오는 벌채목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수집하여 겨울철 저소득층 화목보일러 사용농가 7가구에  땔감으로 전달하였다.

 시는 혁신도시 공원내 원형지 숲 구간 정비사업과 이현공원, 비봉산 산복도로  위험목 제거사업을 시행하면서 벌채목 부산물을 에너지 자원으로 재활용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산물을 수집하였다.

 이어 땔감 수요가 많은 겨울철을 맞아 저소득층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읍면동에서 추천받아 7가구에 5 ~ 15㎥씩 땔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누어 주었다.

 땔감을 전달 받은 한 농가에서는“요즘 땔감 구하기도 어려운데 시에서 집에까지 땔감을 가져다 줘서 너무나 고맙다”며“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걱정이 없어졌다”고 고마움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땔감을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보람을 느낀다. 사실 이번  벌채목 부산물을 폐기물 처리할 경우 1000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는데 예산도 아끼고 땔감도 전달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본 것 같다”며“앞으로도 시는 주민들을   위한 일을 찾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