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목공예전수관, 감동과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

TAG

작성일
2020-01-16
기자 :
공보관
조회 :
74

0115 진주목공예전수관, 목공예 통한 감동과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목공예전수관, 감동과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
- 다양한 목공예 교육·체험·전시 행사로 시민들 품속으로 -

  진주목공예전수관은 지난 2018년 11월에 문을 연 이후 시민들과 함께하는 일일체험, 정기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공예품 전시 행사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정기 교육과정 및 일일체험 수강생 4,7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 하였고, 개관 1주년 수강생 작품전시회 등 각종 공예 행사에 1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였다.

 또한 유관기관, 읍면동 자원봉사단체, 일반시민 동호회 등의 교육 연수 체험과  회의 및 세미나 장소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교육과정으로 취미반(생활목공예 초급 : 4회), 기초반(목판각, 생화가구, 생활목공예 : 8회), 전문가반(짜맞춤가구 초·중급, 서각 : 24회)뿐만 아니라 2~3시간 이내 완성 가능한 일일체험반(주·야간반)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교육 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신청ㆍ 문의가 많아 올해 상반기 중으로 주ㆍ야간반 과정을 증설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진주목공예전수관이 교육, 체험, 전시 등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몸과 마음의 힐링(healing)과 소소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유네스코 공예ㆍ민속예술 창의도시 진주의 주역으로서 진주 공예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