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관내 대형마트·상인연합회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 체결

TAG

작성일
2020-05-14
기자 :
공보관
조회 :
209

0513 진주시 관내 대형마크 상인연합회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 체결-아이스팩 수거함.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관내 대형마트·상인연합회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 체결
- 버려지는 아이스팩 전통시장에 공급하여 환경오염 방지 앞장 서 -

  진주시는 관내 대형마트 5개소 및 진주시상인연합회와 13일 오후 3시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대형마트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회수한 아이스팩을 전통  시장에 공급하여 1회 사용 후 버려지는 아이스 팩을 재사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신선식품 배송시장이 확대되면서 아이스팩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재사용 가능한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인식 저하 등으로 대부분 종량제 봉투에 버려지고 있어 이에 따른 폐기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진주시는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전통시장 상인의 요구와 재사용 가능자원의 재활용률 향상 및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주민들이 대형마트(롯데마트 진주점, 이마트 진주점, 탑마트 서진주점, 탑마트 진주점, 홈플러스 진주점)에 설치된 아이스팩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배출하면 시에서 수거·선별 후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상인연합회에 전달하고, 상인연합회에서는 이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배부하여 세척·사용하도록 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이번 협약으로 아이스팩 재사용이 활성화되어 생활폐기물 감량과 자원 재활용, 환경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배출자인 주민과 수요자인 전통시장 상인이 연계된 지역상생 자원순환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