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경자년 새해 해맞이 행사 풍성하고 다채롭게 열려

경자년 새해 해맞이 행사 풍성하고 다채롭게 열려

TAG

작성일
2020-01-03
기자 :
시민명예기자 김용현
조회 :
186

20200101_074430.jpg

★대체텍스트필수

경자년 새해 해맞이 행사 풍성하고 다채롭게 열려

- 조규일 시장 등이 참석하여 비봉산 대봉정에서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소망과 다짐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해맞이 행사가 진주시 곳곳에서 개최됐다.

진주시와 각 읍··동은 금산면은 질매재에서, 상대동은 선학산 전망대에서, 내동면은 둔티산 해맞이공원, 이현동은 석갑산, 정촌면은 실봉산, 그리고 중앙동은 비봉산 대봉정에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해맞이 행사가 일제히 열렸다.

중앙동은 중앙동 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해 정은영 총무의 사회로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11730분에 대봉정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비봉산 대봉정은 말티고개에서 안전하게 조성된 등산로를 따라 도보로 10여 분이면 오를 수 있는 곳이다. 대봉정은 남쪽으로 진주시가지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경치가 뛰어난 곳이다.

한편 중앙동 봉사단체협의에서는 참석자 전원에게 새해 소망 쓰기와 손난로를 나눠주고 따뜻한 떡라면도 나누어 주어 추위를 이기게 했으며 근하신년이 새겨진 시루떡 커팅식도 가진 후 시루떡을 참석자들에게 골고루 나눠 주기도 했다.

이재수 중앙동장은 환영인사에서 "진주에서 전망이 가장 좋은 비봉산 대봉정 해맞이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깃들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또 조규일 진주시장은 "신년 해돋이를 보러 멀리 떠나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일출 관람을 하고 각 읍··동별로 준비한 해맞이 행사를 즐기면 좋을 것 같다.”"지난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 일출과 함께 새 다짐으로 2020년 경자년을 맞길 바란다. 경자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 1. 1. 시민명예기자 김용현(금산면)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홍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