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우리 동네 건강전문가에게“무엇이든 물어보세요”

TAG

작성일
2020-08-12
기자 :
공보관
조회 :
30

진주시, 우리 동네 건강전문가에게‘무엇이든 물어보세요’.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우리 동네 건강전문가에게“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진주시는 가좌주공 1차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동네 건강전문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제목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건강교실은 이달 4일부터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이어지며, 인근 내과·정형외과 전문의, 영양사 등의 전문가로부터 주민들의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어렵게만 여겨지던 전문가들을 가까이에서 만나 내가 갖고 있는 질환이나 건강에 대한 염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치료나 생활습관 등에 대해 조언을 얻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관절염 질환 및 식습관 관리 ▲코로나19 심리상담 및 우울증 관리 ▲문제성 음주 선별 검사 및 음주 문제 관련 상담 등의 주제로 운영한다.

  시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입주민의 건강 요구도를 파악하기 위해 아파트 입주민 400여명을 대상 건강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에 따라, 건강동아리 구성 및 활동, 건강환경 조성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주민건강행태를 개선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 교실을 통해 생활터 중심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부여 및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는 주거 생활터인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건강문제에 참여하고 개선하여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건강에 이로운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