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농기계 수리 실시

TAG

작성일
2020-08-13
기자 :
공보관
조회 :
23

진주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농기계 수리 실시.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농기계 수리 실시
- 우중(雨中) 농기계 수리로 피해 농업인 한숨 돌려 -

  진주시는 7일과 8일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내동면 양옥마을 수해복구 현장에 침수로 인해 고장난 경운기, 트랙터, 관리기 등 농기계 수리를 위해 10일, 11일 양일 간 특별 수리반을 편성 운영 했다.

  수리반은 태풍 ‘장미’로 인해 많은 비가 오는 중에도 피해 농업인의 안타까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비를 맞으며 고장 난 농기계 수리에 여념이 없었다.

  한 수리요원은 “비가 그치면 바로 병해충 방제를 위해 농약도 살포해야하고, 이랑도 새로 짓는 등 신속한 영농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비를 맞으며 수리 하는 것이 보람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수해를 입은 내동면 양옥마을의 한 주민은 “시에서 모든 일을 제쳐두고 빗속에서도 침수로 고장 난 농기계를 바로 수리해줘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며, “슬픔을 빨리 털어버리고 다시 힘을 내어 농사를 지을 수 있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긴급 투입된 농기계 수리반은 지난 2월 12일부터 1개조 3명의 전문 순회 수리반을 편성해 연간 계획에 따라 관내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 점검·수리와 농기계 사용 안전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7월 말까지 100여 개의 마을에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총 1,702대의 농기계를 수리했다.

  또한 오는 8월 12일부터 문산읍 이곡마을을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90여개 마을에서 하반기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