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작성일
2019-04-16 06:46:59
작성자
공보관
조회수 :
41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지역 소통 UP! 도시재생 활성화 UP!
- 진주시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경상대학교 LINC+ 지역재생협업센터 -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경상대학교 LINC+ 지역재생협업센터는 15일 경상대학교 BNIT 산학협력관에서 진주시 도시재생에 지역대학의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업무협약으로 양 센터는 진주시 도시재생 관련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재생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교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헌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센터는 우선 사업으로 진주시의 도시재생 뉴딜 공모 지역 주민협의체 주민과 경상대학교 학생 및 지역재생 전문가로 구성된 도시재생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을 결성해 진주시의 역사적·문화적 자산 발굴을 통한 도시재생 과제를 도출하고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매진한다.

특히 도시재생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은 강남지구 주민협의체와 상봉동 주민자치 위원회가 오는 4월 국토부에서 공모하는 소규모 재생사업에 선정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선정 후에는 공동 수행으로 지역 소통과 주민 주도 도시재생 목표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영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경상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은 “지역재생을 위해서는 지역민과 지역대학, 지역 전문가 등 총체적인협력이 필요하다. 오늘 협약으로 우리 두 센터는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의 선정부터 시작해 진주시의 도시재생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장 김창훈
055-749-8033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