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시 태풍 피해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 나서

작성일
2019-09-11 10:19:27
작성자
공보관
조회수 :
144

진주시 태풍 피해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 나서

진주시 태풍 피해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 나서

진주시 태풍 피해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 나서
- 벼 도복, 배 낙과 피해농가 인력지원 -

진주시는 제13호 태풍‘링링’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일손돕기 지원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월 7일 지나간 태풍‘링링’으로 진주지역에 큰 폭우는 없었으나 강풍으로 인한 배 낙과 피해 5ha, 등숙기 벼 쓰러짐 피해 10ha 정도 발생 하였다.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해 진주시는 제38사단 118보병연대 및 공군교육 사령부, 공무원 및 자원봉사단체의 인력지원을 동원해 10일 문산읍에 벼 세우기 작업을 시작으로 태풍 피해 농작물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낙과된 배는 쉽게 부패됨으로 조속한 수거작업이 필요한 상황이며 벼의 경우 쓰러진 상태로 둘 경우 수발아 증상, 새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한다.

이에 따라 진주시는 피해농가를 대상으로 조속히 복구작업을 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으며 복구인력이 필요한 농가는 읍면동사무소 또는 진주시 농축산과로 연락을 해 달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피해복구 지원인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이전 공공 기관, 봉사단체 등 자원봉사자들이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일손돕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749–6181)로 문의하면 된다.

농축산과
식량작물팀장 김춘수
055-749-618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2유형 저작권정책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