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9:14 2019/11/22 Fri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선포

작성일
2019-11-08 07:10:47
작성자
공보관
조회수 :
173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선포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선포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선포
-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 따라 7일 촉석루서 시민·관계자 등 기념식 가져 -

진주시가 유네스코 공예·민속예술 부문 창의도시로 지정돼 국제적 위상에서 세계 유수의 유네스코 회원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시는 지난 11월 1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유네스코로부터 공예·민속예술 창의 도시로 지정되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기념식을 7일 오전 11시 20분 시의 심장부이자 역사의 현장인 진주성 촉석루에서 진주시민과 김광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정병훈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각계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광호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과거 역사의 보존을 통해 발전을 꾀한 것이라면 창의도시 사업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역사를 창조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진주시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창의도시로 힘차게 발전해 줄 것을 부탁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된 것은 추진을 위한 첫 논의가 시작된 시점부터 3년 만에 이룬 쾌거이며, 유네스코 창의도시 회원도시가 됨으로써 진주시의 국제적인 위상이 세계 유수의 회원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그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들, 사업을 추진해 온 추진위원,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의 그간의 노력을 치하했다.

또한“앞으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을 원동력으로 부강진주 3대 프로젝트, 문화도시 추진, 진주역사관 건립, 역사문화 둘레길 조성 등 시의 중점 사업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전통문화 부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도시재생과
유네스코팀장 김삼수
055-749-803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2유형 저작권정책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