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진주시의 시정소식을 발 빠르게 전합니다.


  • 카카오스토리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보도/해명자료

게시물 내용

제목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관계기관 협력약정식 개최

번호
20733
이름
공보관
작성일
2017-12-07 13:16:56
조회
32
첨부파일
  • 첨부파일1206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관계기관 협력약정식 개최 (2).jpg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관계기관 협력약정식 개최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관계기관 협력약정식 개최

- 진주시, 경남 항공 국가산단 성공적 조성을 위해 경남도, LH와 힘 모으다 -

- 17년 국가산단계획 정부 최종 승인, 18년 상반기 보상협의, 18년 하반기 착공 -

 

     진주시는 6일 오전 10시 경남도, 사천시, LH와 경남도정 회의실에서 경남미래 주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한 한경호 도지사권한대행, 송도근 사천시장, 송태호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경남도가 국가산단 성공을 위한 행정절차와 기반시설 설치 등 행·재정 지원을 하고, 진주·사천시는 경남 항공 국가산단을 위한 행·재정 지원 및 입주기업유치와 정주여건 개선,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가산단계획을 성실히 이행하여 입주 희망기업에 적기 산업단지 제공을 위하여 적극 노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공통적으로 국가산단의 원활한 추진과 앵커기업 등 투자 유치를 위하여 공동으로 대응하고 국가산단의 장래 확장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남 항공 국가산단은 201412월 국토교통부에서 개발을 확정하고 20157월부터 20166월까지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한 결과 경제성(B/C)1.44로 조사되어 사업타당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지난해 88일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토교통부에 산업단지계획을 신청하여 금년 5월에 승인·고시되어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였고 현재 보상업무를 추진 중으로 내년 상반기 보상협의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조성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항공  국가산업단지(진주지구)는 진주시 정촌면 일원 82에 총 사업비 1,703억원을 투입하여 2020년까지 조성공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경남 항공 국가산단이 조성되면 정촌면 일원이 정촌일반산단과 뿌리일반산단을 포함하여 350규모의 산업벨트가 형성되어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진주시는 우주항공분야 기업지원을 위한 항공전자기 기술센터와 우주부품시험센터를 구축 중이며, 뿌리기술지원센터도 운영 중에 있어 본격적인 우주항공산업도시로 성장 가능하고 아울러, 혁신도시 내 한국기술시험원과 국방기술품질원 등의 우수한 기술인력을 보유한 공공기관의 입주와 공군교육사령부, 경상대학교와 같은 전문인력 양성기관 등 우주항공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높은 경쟁력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 최근 해외기반 구축을 위해 세계 최대규모의 보잉사 항공기 조립공장이 소재한 미국 에버렛시 및 보잉사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항공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진주시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LH도 진주시의 위상에 걸맞는 명품산단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시개발과
산단조성팀장 김창훈
055-749-8940


본문 콘텐츠 담당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공보관/공보팀 055-749-5031

본문 유틸리티

  • 인쇄
  • 위로

만족도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본인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