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닫기보기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PM 04:21 2024/04/27 Sat
관심정보를 설정해보세요.맞춤진주 TOP

진주 에나길 탐방

'참','진짜'라는 의미의 진주 사투리인 '에나'를 접목한 진주 에나길은, 역사문화생태 탐방로이다.

진주 에나길 탐방

진주의 역사와 문화, 비봉산과 선학산을 아우르는 환경자원, 진주성과 남강 주변의 수변 자원을 연계하여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쾌적한 도보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망진산 봉수대와 가좌산은 접근성이 쉽고 비교적 평탄해 "도심 속 둘레길"로서 편백나무와 대나무 숲길을 산책하듯 거닐 수 있는 구간이기도하다.

진주에나길 구간안내

주요 경유지 소개

진주성

진주성(촉석루)

남강 변 절벽 위에 세워진 진주성은 본래 토성이던 것을 고려 말 우왕 5년(1379년)에 석성으로 개축하여 오늘에 이른 진주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사적지이며 관광지임.

김시민 장군이 임진왜란 때 2만여 왜군을 물리친 곳으로 임진왜란 3대 첩지의 하나로 유명하며 다양한 유물과유적이 성내에 있음.

더 보기

봉산사

봉산사

진주강씨의 시조이자 고구려 병마도원수를 지낸 강이식 장군의 위패를 모신 사당임. 장군은 598년 임유관 전투에서 군사를 이끌고 수나라의 30만 대군을 물리치는 등 크게 활약한 고구려 장수임.

봉산사

비봉산

진주의 진산(鎭山) 비봉산은 진주 8경 중의 하나로 복사꽃이 만발한 봄의 경치가 가장 아름다운 곳이며 진주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는 고향처럼 느껴지는 산임. 원래 이름은 대봉산이며, 고려 시대 때 대성한 진양 강씨들과 연관된 이야기와 비봉산 가마못에 대한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다.

더 보기

봉황교

봉황교

봉황교는 선학산과 비봉산을 잇는 보행 교량으로 봉황의 모습을 한 점이 특징이다.

더 보기

대봉정

대봉정

진주의 진산인 비봉산의 옛 이름은 대봉산이었다.

대봉정은 대봉산의 정기를 잇는다는 뜻으로 정면으로 진주성과 천수교, 망진산을 바라보며 동측으로 월아산, 서측으로 지리산을 바라볼 수 있는 명당이다.

더 보기

뒤벼리

뒤벼리

병풍을 두른 듯 깎아지른 절벽이 강줄기를 따라가며 절정을 이루어 남강의 오묘한 풍치를 감상하기에 더 없이 훌륭한 장소이며, 진주 8경 중의 하나임.

더 보기

선학산 전망대

선학산 전망대

선학산은 135.5m 고도의 낮은 산으로 완만해 편안 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는 남강과 진주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시가지와 접근성이 좋아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화장실 및 휴게실이 있고 2층 전망데크에서 아름다운 일출과 노을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더 보기

새벼리와 석류공원

새벼리와 석류공원

시내로 들어오는 길목에 위치한 새벼리는 가좌동에서 주약동에 걸쳐있는 절벽을 말하는데 아래의 남강과 절벽을 따라 펼쳐진 도로가 주변 경관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 곳이다.

입구에는 석류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망원정에 오르면 칠암지역과 도동지역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더 보기

망진산 봉수대

망진산 봉수대

망진산 봉수대는 예부터 외적의 침입을 알리는 통신 수단으로 이용됐으며 크기는 옛날의 것보다 1/3로 축소 조성되었다.

선학산 전망대와 함께 진주 시내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또한, 이곳에서보는 시내 야경은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다.

더 보기


페이지담당 :
관광진흥과 관광시설팀
전화번호 :
055-749-532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