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소개

Jinju Pterosaur Tracks Museum

좌측 화살표 우측 화살표

인사말

 

일억 천만년 전의 진주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억 1천만년 전 진주에 살았던 익룡과 공룡 그리고 많은 동물들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 일대는 천연기념물 제534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진주 혁신도시 조성공사 중에 발견된 많은 화석들이 전시·보관 되어있습니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은 지역 문화 발전과 관람객의 문화 향유권 증진을 위해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세계 최대, 최고의 화석산지, 진주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은 천연기념물 제534호 진주 호탄동 익룡·새·공룡 발자국 화석산지에 건립된 박물관으로 익룡 발자국 2,500여 점을 비롯한 다양한 중생대 백악기 생물들의 흔적 화석이 전시·소장된 살아있는 교육현장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익룡 발자국을 비롯하여 매우 잘 보존된 도마뱀 발자국, 세계 최소 랩터 발자국 등 진주에서 발견된 우수한 화석들은 학술적 가치와 그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진주지역에서 발견된 다양한 화석들과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남녀노소 즐기고 배워가며 익룡과 공룡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갈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억 1천만 년 전 익룡과 공룡 그리고 당시 동물들의 발자국 화석은 우리에게 많은 상상력을 제공하며 그 상상력은 우리를 중생대 백악기로 안내할 것입니다.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에서 익룡과 공룡이 살던 과거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