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니어 정보화교육은 올해로 13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진주시니어 정보화교육센터는 KT동진주지점과 연암공업대학에 각 1, 2교육장을 두고 만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맨처음 컴퓨터를 배우고 싶어 하는 어르신들 몇 명이 모여서 PC통신부터 시작한 일이 진주시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지금은 전국 최고의 교육장을 갖추고 누적 수료생 15,000명이 넘는 명실상부한 정보화교육의 요람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특히 교육장에서 배출된 수료생들은 어르신 인터넷과거시험 정보검색대회 등에서 경남도는 물론이고 전국대회를 석권함으로써 진주시니어 정보센터의 명성을 한껏 드높이고 있다.
이러한 정보센터가 오늘날 지역 어르신들의 정보화교육 요람으로 자리 잡은 데는 임원들과 교육생 출신들로 구성된 자체 강사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큰 몫을 하고 있다.
강사들은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 강사들보다 더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새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수강신청을 한 후 2~3개월을 기다려야 교육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시니어 정보화교육 센터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55세 이상의 남ㆍ여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고, 교육시간은 2주 과정으로 초급반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중급반이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이며, 교육과목은 컴퓨터기초 및 중급반, 인터넷초급 및 중급반 등이며, 교육장 위치와 전화번호는 제1교육장이 KT동진주지점(☎749-5846) 2층이고, 제2교육장은 연암공대 학생회관(☎749-5847) 1층이며, 교육장선택은 교육희망자가 거주지에서 다니기에 적합한 교육장을 자유로이 선택하면 된다.
정보화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jinjusenior.or.kr/)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