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주최하고 경남종합정보센터에서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경상남도 등 5개 기관이 후원하는 『제13회 전국디지털아트대전』이 오는 6월 개최된다.
공모부문은 예년 같이 모션그래픽, 컴퓨터그래픽, UCC 3개 부문으로 자유부, 중․고등부, 실버(55세 이상) 구분되어 있다.
제13회 전국디지털아트대전은 최근 스마트 폰 확산에 따라 모션그래픽 부문의 세부항목으로 스마트 폰 앱 즉 스마트 폰 콘텐츠 분야를 추가하여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응함으로써 아트대전의 발전을 기하고 있다.
전국디지털아트대전은 지역정보화 수준 향상 및 마인드 확산과 교육․문화예술의 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지역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는 특히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진주남가유등축제 등 지역축제를 홍보함으로써 문화예술의 도시라는 이미지와 함께 아트대전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번 아트대전의 공모 주제는 진주시 관련 소재 및 순수창작으로 되어 있으며, 지난 4월말 전국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관련 학과 등 2,000여곳에 홍보 포스터 및 리플릿을 발송하였고, 작품접수는 오는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7일간 접수하고 심사결과는 6월 14일 전국디지털아트대전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디지털아트대전 홈페이지(http://www.jinjuart.or.kr)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문의사항은 진주시 정보관리과(정보 ☎749-5091)로 문의바라며, 전국의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IT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개인의 능력을 평가 받을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