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부터 19일까지 GS리테일 부산금정점에서 개최 -
진주시는 15일부터 19일까지 GS리테일 부산금정점에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신선농산물과 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9개 업체가 참가하는 농특산물 직판 행사를 갖는다.
시는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5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GS리테일 판매장 앞에서 정영석 진주시장, 시의장, 농협시지부장, 향우회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 행사장관람, 참가업체 격려 등의 개막행사도 함께 갖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여개 품목이 전시 판매되며, 신선농산물, 장생도라지, 실크, 쌀, 한과, 두부, 숯제품, 매실고추장 등이 주요 품목으로 전시되며, 3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3천원 상당의 특산품을 해당업체에서 증정하게 된다.
참가업체별 전시 판매 품목으로는 농협진주시지부에서 파프리카 등 19종을, 남부농협미곡처리장에서 논두렁 밭두렁 품목을, 머쉬토피아에서 새송이버섯을, 보림산업(주)에서 식용숯 등 11종을, (주)실키안에서 넥타이 등 17종을, (주)장생도라지에서 장생도라지 캔디 등 16종을, (주)금녕식품에서 산유정두부 등 12종을, 진주반성전통한과에서 논개한과 찹쌀유과 등 11종을, 하봉정매실고추장에서 매실고추장 등 4종의 상품을 출품하게 된다.
시는 대도시의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시를 널리 알리기 위해 42인치 대형PDP를 설치하고 시정에 대한 종합홍보와 분야별 홍보를 위한 시정 홍보관을 별도로 운영하게 된다.
시정 홍보관에서는 촉석루, 남강유등축제, 소싸움, 실크, 자전거도로, 농산물 등을 게첨 홍보하고, 시정 현황, 진주 관광, 진주 농특산물 안내 책자 등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판행사를 통해 농특산물 생산 업체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소비자를 확보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신선농산물과 특색이 있는 진주특산물의 판매고를 늘려 지역경제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산물유통과(☎749-5521)
(과장 정맹화, 농산물유통담당 김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