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주최하고 경남종합정보센터에서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경상남도 등 5개 기관이 후원하는 『제13회 전국 디지털아트 대전』이 지난 2월 개최 공고에 이어 오는 5월 25일부터 31까지 7일간 작품 접수에 들어간다.
공모부문은 모션그래픽, 컴퓨터그래픽, UCC 3개 부문으로 자유부, 중․고등부, 실버(55세 이상)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국 디지털아트 대전을 홍보하기 위하여 전국 고등학교, 대학(교) 및 관련 기관에 홍보 포스터와 리플릿을 발송하였고,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 및 책자를 통한 홍보와 함께, 지난 대회와는 달리 홍보영상을 제작 서울 지하철방송을 활용하여 『제13회 전국 디지털아트 대전』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도 함께 홍보하였다.
제13회 전국 디지털아트 대전의 작품 접수는 오는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7일간 전국 디지털아트대전 홈페이지(http://www.jinjuart.or.kr)를 통하여 신청서를 접수하고, 작품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받으며, 접수된 작품은 전국 대학의 전문교수님들을 초빙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14일경 전국 디지털아트 대전 홈페이지를 통하여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역대 어느 대회에 못지않게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정보관리과(☎749-2071)
(과장 정종수 정보담당 허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