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변하지 않는 가치, 바로 가족입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28일(토) 오후 2시 신안동 녹지대에서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사업 유공자, 건강가정지원센터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들, 가족관련 기관단체 종사자 및 공무원, 다문화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식전공연행사, 유공자 및 가족사진 공모전 우수작 시상, 인형극 공연, 가족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가족의 정서적 유대강화와 다양한 가족형태에 대한 포용을 바탕으로 한 ‘가족가치 재인식’이며,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실시한 ‘가족사진 공모전' 우수작 및 전 출품작에 대한 전시회,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대학생 봉사단, 아이돌보미, 가족상담원이 주축이 되어 가족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진주여성민우회 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한국국제대학교가 함께하며 가족소원 실어 연날리기,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예쁜 양초 만들기, 가족사진 포토존, 다문화체험, 버블쇼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본 행사에서는 센터활동에서 가족관계증진과 건강가정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한 가족사랑봉사단, 아이돌보미 활동가, 센터 종사자 등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진다.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일․학업 중심의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소홀해 지기 쉬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문화팀(☎749-2385, 238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