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회장 이경자)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의 주체자로서 농촌여성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8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사천시 인재니움 LIG사천 연수원에서 2011년도 회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 회원들은 LIG연수원내 오션타워형 첼린지 코스(스카이점프 등 25종)를 통한 공동체 협동훈련을 실시하여 일치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한국웃음치료연구소 조정호 소장을 초빙하여 “가족과 조직의 행복을 위한 여성 리더십”에 대한 특강으로 건강한 정신이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앞서 식전행사로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모듬북 공연을 통하여 실력을 맘껏 선보이며 흥겨운 한마당을 펼쳤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경자 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기적으로 한가한 요즘, 이런 자리를 통해 회원들 간 화합과 단합으로 유익하고 건강연수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화합과 단합된 마음으로 꿈과 우정을 키우고 우리 농업과 농촌의 밝은 미래를 활짝 열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회원들은 “이번 행사로 힘든 농사일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을 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공동체 훈련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단결하는 시간이 됐다“고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것을 다짐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