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교육문화시설로 이용위해 1월 31일까지-
진주시가 여성웰빙센터 활용방안에 대하여 그동안 공청회 및 각계각층의 의견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1월31일까지 명칭변경 공모에 들어가면서 여성웰빙센터가 새롭게 태어날 것으로 보인다.
16일 진주시에 따르면 시는 시민들의 취․창업, 취미․교양교육 공간, 유아의 엄마들을 위한 음악감상실, 북카페 및 장난감 은행, 그리고 전시 및 회의, 다목적 강당 대관 등 시민들이 널리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시설로 활용코자 시민 누구나 부르기 좋고 알아듣기 쉬우면서도 시설용도에 잘 어울리는 명칭으로 변경키로 하고 명칭 변경 공모에 들어갔다.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1월 31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직접 방문 또는 우편 등으로 접수하는 이번 명칭 변경 공모의 심사결과는 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 1점에는 문화상품권 20만원, 우수작 2점에는 각각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진주시 여성웰빙센터는 지난 2010년 6월 부지 25,111㎡ 연면적 6,550㎡, 지하1층 지상3층 건물로 진양호 물박물관 앞에 건립되었으나 그동안 하자보수 등으로 활용이 지연되어 왔으나, 이번 시의 명칭 변경 공모와 아울러 조만간 모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시설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시 관계자는 ꡒ이번 명칭 변경 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홈페이지 및 읍면동을 통한 적극 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ꡓ며 “시설에 걸맞은 좋은 이름이 선정되어 시민을 위한 복합교육문화시설로 조기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시민화합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능력개발원(☎749-2500)
(원장 박성장 교육운영담당 김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