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공무원대상 SNS 활용과정 등 정보교육 확정 시행에 들어가 -
진주시는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행정환경이 빠르게 변화됨에 따라 신속하고 질높은 행정서비스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정보 역량향상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인력양성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2012년도 공무원 정보화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시청 10층 전산교육장에 컴퓨터 30대 등 전산장비를 갖추고 문서작성과 같은 기본적인 역량외에 최근 SNS를 활용한 홍보와 사무에 활용하는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여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공무원 정보화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SNS 활용과정 등 모두 5개과정을 10회에 걸쳐 정보화 교육을 실시키로 하는 등 연간 교육과정을 확정하고 300명을 목표로 시 본청 및 산하 기관의 공무원들로부터 교육신청을 받기로 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공무원들에게는 관련규정에 따라 승진 등에 필요한 상시학습 10시간을 인정해 주기로 하는 등 교육 참가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정보화 사회로 급속히 진행되는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SNS를 활용한 대민홍보, 민원접수 등에 대비하여 공무원이 사전 필요한 정보화 기술 습득이 매우 중요하게 됐다며 많은 공무원들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되어 교육 자료를 정비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관리과(☎749-5092)
(과장 정종수, 정보담담 조경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