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문화 자녀들의 학교내 부적응 문제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됨에 따라 이에 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진주경찰서는 2월 22일 오후 3시 다문화가족 자녀 및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학부모 간담회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교육 내용은 학교폭력 사례모음 동영상 시청을 한 후 진주경찰서 학교폭력담당 강재생 경위가 학교폭력 현황 및 대처방안 등에 대해 PPT 자료에 의거 강의를 했으며, 자녀양육 문제 및 자녀의 학교 적응 문제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문제, 가족문제 등을 적극 지원하고자 올해부터 센터내 상담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치료가 필요한 자녀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활용, 미술치료 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가족간의 의사소통 및 국적취득․체류관련 정보제공을 도와주기 위한 통번역지원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자녀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지속적인 개인 및 가족상담, 한국어교육, 다문화가족 통합교육, 언어발달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교 부적응 문제를 예방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생학습과(☎749-2326)
(과장 한순기 평생학습담당 김순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