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2년 초등학교 취학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나도 學부모다’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12년 초등학교 취학자녀를 둔 30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2월 15일과 2월 22일 2회기에 걸쳐 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창조연구소 박수희 소장과 진주 도동초등학교 박문희 선생님의 강의로 자녀의 발달단계 이해와 자립심 키우기, 입학전후 가정과 학교에서 생활습관변화 적응지도법 등 생애 첫 학부모가 되는 부모를 위한 교육 실시로 참여한 부모들의 공감대를 자아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생애주기별 교육과정중 초등취학적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취학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장 발달단계를 이해하고 자녀의 학교 생활적응을 돕기 위한 학부모로서의 역할과 부모들의 올바른 학교 적응지도를 통해 자녀들의 밝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 자녀-부모 모두가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킬 수 있게 하는 부모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취학 후 자녀의 성장기에 따라 자녀와 부모의 효과적인 대화법, 자녀의 올바른 소비생활 지도법, 컴퓨터 중독예방 교육, 공부․진로 코치로의 부모교육 등 다양한 주제별로 부모교육을 개설하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앞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평생학습과(☎749-5494)
(과장 한순기 평생학습담당 김순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