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아줌마, 쇼핑몰 CEO 김소희 특강 진행-
진주시(시장 이창희)는 3월 6일 오전(10시) 내동면에 소재한 여성웰빙센터로 이전한 능력개발원 본관에서 수강생, 강사, 초청내빈 등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서 2012년 상반기 정기 시민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에게 잠재된 능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 참여 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기술 및 창업 교육을 통하여 경제적 자립기반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기술․창업교육을 비롯해서 취미․교양․건강, 전통문화․예술 등 모두 44개 과목 52개 반을 개설하여 1,040여명의 수강생이 7월20일까지 5개월 과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이창희 시장은 그동안 보수 공사로 개원이 다소 늦었지만 앞으로 어린이 장난감과 소규모 모임을 위한 중․소회의실 등이 새롭게 단장되어 모든 시민들에게 뜻있게 활용되기를 당부하고 이번 시민교육이 교육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제2, 제3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개강식에 이어 100억 아줌마로 유명한 여성의류 쇼핑몰 파인땡큐 대표인 진주출신 김소희 강사를 초청하여ꡒ줌마테이너 !! 아줌마의 꿈ꡓ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이 있었는데 이날 참석한 최모씨(초장동)는 “어려운 인생의 큰 산을 잘 넘고 열정적인 경험담이 삶에 대한 불꽃같은 열망을 심어주었다” 며 환하게 웃었다.
능력개발원(☎749-2501)
(원장 박성장 능력개발담당 박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