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진주시지회(회장 김연웅)는 3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보수교육은 지체장애인협회진주시지회 임원과 지회에서 운영하는 지체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와 일송 장애인보호작업장에 종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의 직무능력과 자질향상을 위하여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진주시 양옥순 사회복지과장의 사회복지시책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지체장애인협회진주시지회 김연웅 지회장의 리더십 교육과 웃음치료사 박갑순 강사의 “웃음은 세상을 변화시킨다”, 진주시보건소 이호영 운동처방사의 “장애인 생활체육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내용으로 강의가 이어졌다.
진주시 양옥순 사회복지과장은 강의에서 진주시의 새로운 사회복지시책인 “좋은 세상”과 “장난감 은행”에 대한 시책 설명에 이어 진주시 자체사업으로 실시하는 “중증장애인 자립지원 서비스”를 비롯한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대상 장애인들이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당부하였다. 그리고 지체장애인협회진주시지회 임․직원들이 먼저 솔선하여 다른 장애인단체에 귀감이 되고 진주시의 장애인복지 증진에 다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