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임회장 : 6대, 7대 우종표 취임회장 : 8대 이상호)
진주시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이 3월 8일 오후 2시에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기관단체장 및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이임하는 제6,7대 우종표 회장은 그 동안의 남강살리기와 녹색 생활화 실천 운동, 에너지 절약과 대중교통 이용하기 캠페인,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의 많은 봉사 활동을 하였으며 이러한 공적으로 진주시새마을회가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실시한 2011년도 시군구지회 종합평가에서 전국 장려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하였다.
이날 이창희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회장으로 역임하시는 동안 지역발전과 많은 봉사를 다해 주신데 감사를 드렸으며 새마을 운동은 정신운동으로 전 세계에 성공적인 사례로 보급되어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를 하였고 오늘 취임하시는 이상호 회장님은 스스로 봉사단체의 중책을 맡아 아름다운 인계 인수의 전통을 이어 갔으며 시민모두가 함께 “좋은 세상”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새로 취임하는 제8대 이상호 회장은 취임사에서 “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운동으로 새마을가족의 축적된 경험과 결집된 역량을 한데 모아 시대적, 국가적,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21세기 선진화를 이룩하기 위한 희망공동체운동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이상호 취임회장은 축하 화환을 받지 않는 대신 “이웃사랑”에 사용토록 물품이나 성품으로 대신 접수한 백미 100포(10kg)와 240만원을 “좋은 세상” 진주시협의회에 기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