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3월부터 “학교․기관 연계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락(樂)두리 체험마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올해부터 학교마다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에 따라 오는 8일부터 평일 및 매주 토요일 관내 초, 중, 고교 및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실내암벽등반,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등과 같은ꡒ학교․기관 연계 체험활동 프로그램ꡓ이 청소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 온 가족 문화한마당ꡒ락(樂)두리 체험마당ꡓ은 오는 3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실시되며, 당일 행사장에서는 리본아트, 북아트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실생활에 유용하면서도 화사한 봄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ꡒ학교․기관 연계 체험활동 프로그램ꡓ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실시되며, ꡒ락(樂)두리 체험마당ꡓ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숨어있는 창의력과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전화 055-749-2257~8)으로 문의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http://youth.ji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고 전했다.
평생학습과(☎749-2258)
(과장 한순기 청소년수련관담당 조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