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휘권)는 진주시장을 초청, 3월 10일 집현산 등반대회를 가졌다.
이날 등반대회에는 진주시장을 비롯한 진주시 의회 복지산업위원회 소속 의원, 농협 진주시지부장 및 지역 농협장, 농업기술센터 공무원,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소속 15개 농업인단체 임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현산 등산 후 대암초록마을에서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김휘권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업기금 100억원 추가조성, 진주국제농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진주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진주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날 등반대회를 통해 진주시 농업의 산업화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업현장에서 농업인단체가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와함께 진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는 이날 진주시의 좋은세상 만들기 에 성금 2백만원을 기탁해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또 이창희 진주시장은 FTA비준, 물가상승 등 어려운 농업현실을 모두가 힘을 모아 대책을 강구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당부했으며,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몇 사람들의 의지에 의해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농업인 모두가 현 상황을 이해하고 정보나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복지 농촌 건설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