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전자정부 업무환경변화에 대응하고 행정업무 및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후된 행정업무용 정보화장비(컴퓨터, 프린터, 전자복사기, 무인민원증명발급기) 교체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3월부터 4월까지 업무용컴퓨터 350대, 프린터 155대, 전자복사기 26대를 행정업무용으로 교체ㆍ추진 중이며, 불용되는 컴퓨터와 프린터는 재활용 가능한 장비를 재정비하여 읍면동 주민정보이용센터와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에 사랑의 PC 보급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의 제증명 발급편의를 위해 시청민원실 및 경상대학교, 금산면사무소의 노후된 무인민원증명발급기를 3월 13일까지 교체하여 현재 서비스 운영 중이다.
현재 무인민원증명발급기 16대가 보급되어 365일 시민들에게 제증명발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무인민원증명발급기 사용안내 및 설치장소는 진주시홈페이지(www.jinju.go.kr)에 게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