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005년도 신규 임용된 공무원 78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에 걸쳐 공무원의 올바른 공직자관 함양과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신규공무원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진주시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부서별 담당 과장급의 간부공무원 5명을 자체 강사로 선정, 시정주요업무 및 방향, 2006년도 행정혁신 추진계획, 공무원의 청렴유지를 위한 행동 강령, 민원서비스 혁신(G4C)사업 추진, 효율적인 홍보방안 등의 기본적인 업무수행 교육과 공직기강확립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주시장은 특강을 통해 “시민에게 항상 친절하고 겸손해야하며,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서 일을 처리하는 자세로서 시민에게 진심으로 봉사해야 할 것임을 강조하고, 공직 초년생으로서 공직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 마음먹었던 초심을 버리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초심을 실천하는 성실한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14일 오후 2시부터 15일 오후6시까지는 바이오21센터, 진주권 광역쓰레기 매립장,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하수종말처리장, 정수장 등 지역의 주요 11개 시설에 대한 현장 견학도 실시했다.
시는 이번 연찬회는 시민 제일주의의 행정마인드 제고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직에 입문한 새내기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