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진주아카데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진주여성웰빙센터 대강당에서 700여명의 학부모, 교사,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주아카데미 제1회 『명사 특강』을 개최한데 이어, 지난 4일 오후 2시 진주아카데미(청소년수련관 3층) 대강의실에서는 진주아카데미 제1회『에듀맘 스쿨』을 개강하였다.
『에듀맘 스쿨』은 진주시(진주아카데미)가 마련한 학부모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하나로, 학부모 자기주도학습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자기주도학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학부모에게 강의하고 자녀와의 소통과 교육을 위한 새로운 가치관을 일깨워 주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에서 TMD교육그룹의 학부모 교육 전문강사는 “내 아이 멘토되기”를 주제로 학부모에 대한 자녀의 학습지도법, 감성대화법 등을 강의하여 참석한 학부모 30여명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날 오후 7시 30분에는 같은 장소인 대강의실에서 진주아카데미 제1회 『상위 1% 공부습관반』강좌가 시작되었다. 『상위 1% 공부습관반』역시, 진주시(진주아카데미)가 마련한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하나로, 학생 스스로 자존감을 형성하고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유도하여 실체적이고 체계적인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시켜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상위 1% 공부습관반』강의에서도 40여명의 수강 학생과 수업 참관을 하러 온 학부모가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일부 학부모는 진주아카데미와 같은 이러한 좋은 시책을 펼쳐준 진주시에 감사하고 강좌 내용과 강사의 토론식 지도 방법에도 매우 만족한다며 이러한 시책이 지속적으로 추진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에듀맘 스쿨』,『상위 1% 공부습관반』은 각각 5월 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와 오후 7시30분에 2시간씩 4주에 걸쳐 개최되며, 올해는 매월 1회씩 8회가 개최된다. 제2회 『에듀맘 스쿨』,『상위 1% 공부습관반』강좌는 오는 6월 1일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과(749-2045)나 진주아카데미(749-4560)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에서는 인재육성과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한 진주아카데미 각종 프로그램에 학부모, 학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